이해를 위한 청소년 발달론적인 측면, Ⅳ에서는 예배회복을 위한 청소년 예배와 설교, 찬양을, Ⅴ에서는 청소년 관련 문화인 인터넷 중독의 실태와 대안 등을 기술하고, 마지막으로 Ⅵ에서는 정보시대에 맞는 기독교 청소년 교육방법론으로 기독교 교육 방법론을 소개하고 있으며, 결론부분에서는 기
예배와 문화의 관련을 도모하고 문화에 친숙한 예배를 위해서 다음과 같은 것들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Ⅱ. 변화의 신학적 기초
교회(기독교)의 진리는 오직 항상 역사적으로 중재되는 형태 속에서만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내용과 형식을 쉽게 분리할 수 없다. 성서이해와 교리, 신
예배가 단순히 종교적 의례나 행위를 넘어 인간의 영혼과 정신을 어루만지며, 신과의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 중요한 과정임을 인식하게 합니다. 예배미학의 탐색은 신학, 철학, 예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와 교차하며 예배의 복합적인 면모를 이해하고자 합니다.
예배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과정은 우
예배의 성찰과 실천을 위한 학문
설교하고, 교육하고, 예배하고, 이야기를 추구하고, 발견하며, 배우고, 실천하기 위하여 연구하는 학문이다.
4) 시워드 힐트너
학문의 자율성
목회 신학이라는 말은 곧 “목양의 관점에서 교회나 목사의 모든 활동과 기능을 보며, 거기서 한 신학적인 질문을 내리
예배를 둘러싼 다양한 신학적, 문화적, 역사적 맥락을 고려하며, 예배가 신앙 생활에서 어떻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상세히 설명합니다. 예배의 성서적 근거와 역사적 발전을 살피고, 현대 사회에서 예배가 직면한 도전과 변화하는 양상을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예배의 본질을 이해하고, 자